Sports Kyunghyang

군번줄놀림목걸이,우리도 아차 했죠

- Azimae@kyunghyang.com

아니,어떤사랑을하셨기에…? tvN 드라마 선재업고튀어 제작진과의인터뷰에서­대뜸나온질문이었다.세번의죽음과시간여행­으로도끊을수없었던인­연그리고사랑.그사이를촘촘하게채운­웃음과긴장감. 선재업고튀어는이형언­할수없는사랑의에너지­로수많은이들의마음을­사로잡았다.

마음이저미는듯한사랑­을그려낸제작진의수완­에궁금증이생길수밖에­없

다.원작 내일의으뜸을쓴김빵작­가의필력도있었지만,이시은작가는이설정을­훨씬 세분화하고 감정을정밀화했으며,멜로는윤종호감독,코미디는 김태엽 감독의 연출로결을다르게했다.이들이생각하는솔(김혜윤)과선재(변

우석)의 사랑은 무엇이었을

까.

■쟁점1. 화제의S자목걸이 그정체는?

극중주인공임솔은자신

의최애아이돌이었던 이클립스 류선재가어느날사망하­고좌절하던중손목시계­의불가사의한힘으로과­거로돌아간다.그렇게10대시절로돌­아갔다가또한번사고를­목격한솔은다시20대­로돌아갔다. 그렇게다시마음을확인­한두사람, 선재는솔에게생일선물­이라며목걸이를 준다.그런데이목걸이가말썽(?)이었다. 솔의이니셜 S가크게박힌이목걸이­는시청자들에게 군번줄이냐인식표냐는­당황스러운반응을끌어­냈다.

시안은여러가지가있었­어요.둘의징표였던우산모양­도있었고, S자 이니셜도그중하나였죠.그런데우산은선재에겐­어울리지않았죠. 둘의이니셜인 S로하자고하고참고이­미지도보여드렸습니다. (이시은작가)아시다시피드라마에P­PL (간접광고)가없어서제작을해야하­는상황이었어요.미술팀보여준참고시안­은예뻤어요.그런데실제로보니 뭐야? 하는말이저절로나왔어­요.알이작았다면그정도는­아니었을텐데조정하기­엔너무시간이늦었죠.그냥스스로를설득하면­서 좋아해주시는분은좋아­해주실거야라고생각하­고말았네요. (윤종호감독)

■쟁점 2. 시청률을뚫고나온화제­성의이유는?

선재업고튀어는드라마­의흥행척도에대한새로­운논의가이뤄진작품이­었다.시청률에선5~7%대에그쳤지만,실제여론은달랐다.각종화제성수치는모두­장악했고, OTT 플랫폼티빙의유료가입­기여지수역시유례없었­다. 특히선재역변우석의인­기가높아,그의첫팬미팅에는90­00여명정원에70만­명이몰리는대성황을이­뤘다.

사실초반에는속상할정­도로반응이안올랐던건­사실이에요. 그래서화요일, 수요일아침에시청률확­인을할때는기운빠지는­경우도있었습니다. 아무래도주말육아하시­는분들은월요일이힘든­날인데그시간에집에서­TV를못보실수도있다­고생각했어요.퇴근도어렵고,밀린일도하시고요. (윤종호감독)

여러가지의미에서시대­가바뀌고있음을보여주­는한가지사례가되지않­았나하니다.콘텐츠의소비방식이바­뀌는의미있는선례로 선재업고튀어를꼽을수­있어영광입니다. (김태엽감독)

■쟁점3.로맨스와코미디,스릴러는어떻게합쳐졌­나?선재업고튀어의매력은­복합장르다.시간을넘나드는두남녀­의애절한사랑이야기였­지만청춘물의껍질을쓰­고있어청량하고상큼했­다. 거기에각종오마주와패­러디를대동한코미디가­있었다.거기에김영수(허형규)의등장이후짙어진스릴­러의코드도있다.매번솔과선재가죽을수­도있다는두려움은드라­마팬덤인 (솔선)수범이 들을계속가슴떨리게했­다.

영수캐릭터에는서사를­주고싶지않았어요.그저솔선의운명자체라­생각했죠.사랑이이뤄질수없게하­는운명이요.감독님이로맨스물에맞­게잔인하지않게보완해­주셨습니다. (이시은작가)

저는코미디연출이어려­워서멜로부분을주로맡­았습니다. 작가님의대본이로맨스­의서사도 좋지만,코미디가살아있어요.김태엽감독님이코미디­를좋아하시는데저희의­다른성향이잘어우러졌­어요. (윤종호감독)

윤감독님은멜로를너무­잘하세요.대본에있는코미디를훼­손하지않는것만으로도­성공적이라고생각했어­요. 가장핵심인서사와감정­을헤치지않는선에서코­미디가기능해야했죠. (김태엽감독)

PPL없어직접만든소­품시안은예뻤는데ㅠ.ㅠ시간부족해 일단쓰자이해해주시길­바란건욕심

로맨스장인윤감독코미­디담당김감독찰떡궁합­서사주기싫었던영수캐­릭터연출로수위잘조절­돼

계약불발2인내달활동­마감

그룹케플러가화려한마­지막을예고했다.

케플러의첫정규앨범 켑원고잉온(Kep1going On) 발매쇼케이스가3일서­울광진구예스24라이­브홀에서진행됐다.

켑원고잉온은9개월만­의신보이자,데뷔2년4개월만에처­음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. 타이틀곡슈팅스타를포­함해총10곡이담겼다.이날최초공개된무대를­통해케플러는성숙하면­서도몽환적인매력,또케플러하면빠질수없­는 칼군무까지야무지게챙­긴무대로시선을사로잡­았다.특히 케플러의 켑원고잉온은터닝포인­트가될것 이라는서영은의말대로, 새로운시작을알리는앨­범이기도하다. 9인완전체로는마지막­으로선보는앨범이기때­문. 엠넷 걸스플래닛999: 소녀대전을통해결성된­케플러는최근엠넷프로­젝트그룹중최초로7인­계약연장에성공했으나, 멤버강예서와마시로는­신보활동과다음달일본­에서진행되는콘서트를­마지막으로팀을떠난다.

최유진은재계약과관련, 저희9명이지난해부터­미래에대한이야기 자주 해왔다 며 걸스플래닛 이후2년5개월동안같­이한소중한시간들,팬분들이주신사랑,많은분이응원해주신덕­분에그시간이 소중하다고 느껴졌고, 케플러라는이름으로계­속계약하고싶었다. 앞으로좋은모습보여드­리려고노력할테니지켜­봐주셨으면좋겠다 고 당부했다. 또 이번앨범은9명이하는­처음이자마지막정규앨­범이다.그래서더애정과열정이­가득했다. 그동안사랑스러운모습­보여줬다면이번엔서정­적으로느껴지는깊이있­는비주얼볼수있을것 이라고전했다.

재계약이불발된강예서­는소감을 전하던 도중 눈물을 보이기도했다. 강예서는 멤버들과케플러로서함­께한시간너무즐거운추­억이었다. 부족한 부분도 있었겠지만,최선을다했다.저희는항상9명의자매­라는걸알아달라 고말하며결국눈물을흘­렸다. 이에다른멤버들역시고­개를돌리며눈물을닦는­모습을보였다.

이후 7인 활동계획과관련해서는 7월콘서트이후구체화­될예정 이라며 첫정규앨범인만큼파워­풀한에너지보다감정을­담는데중점을뒀다.케플러의이야기를담으­려고했다.팬들에게보내는메시지­중점으로이번활동을지­켜봐주길바란다 고덧붙였다. 김원희기자

 ?? ?? tvN 드라마 선재업고튀어의이시은 작가, 윤종호 김태엽감독(왼쪽부터). tvN제공
tvN 드라마 선재업고튀어의이시은 작가, 윤종호 김태엽감독(왼쪽부터). tvN제공
 ?? ??

Newspapers in Korean

Newspapers from Korea, Republic