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orts Kyunghyang

K-컬처 원조 청자…내손으로빚어볼까

23일~3월3일 제52회강진청자축제­홍매화-유채꽃개화시기맞춰고­려청자박물관서성대한­잔치물레직접돌리기체­험코스마련지역특산품­차-장미와컬래버반값가족­여행파격상품도판매봄­맞이남도여행객맞이준­비끝

-

금곡사 벚꽃 삼십리길축제부터 강진불금불파까지 사시사철 특색이 넘치는축제가이어지는 남도축제1번지 전남 강진군(군수 강진원)이올해축제의서막인 제52회강진청자축제­를오는23일부터다음­달3일까지대구면고려­청자박물관일대에서개­최한다.청자축제는남도의온화­한기후를무기로삼은봄­냄새물씬풍기는축제로, 벌써꽃망울을터뜨린축­제장의홍매화와지난해­5월부터군에서정성으­로관리해온유채꽃밭이­마음급한상춘객의눈을­즐겁게해줄것으로기대­된다.

이번청자 축제는 강진에올래청자랑놀래­를주제로총8개분야, 68개의풍성한프로그­램이준비된다.청자의정체성을살린 물레와놀래를테마로방­문객이물레를직접돌리­며도자기를만들어보는­흔치않은체험코스가마­련되며,여기에발맞춰전국물레­성형경진대회도열어분­위기를띄운다.

청자와의다각적인만남­을위한▲명품청자판매관▲차와도자의만남▲청자와백자의만남▲장미와청자의만남이 강진명품청자아울렛4­종 이름으로펼쳐진다.차와 도자의 만남을통해 이한영차문화원에서 제공하는강진 차와청자찻잔을같이판­매하며,장미와청자의만남에서­는화훼의도시인강진의­명성에걸맞게칠량에서­공수된저마다다른15­가지빛깔의장미들을청­자화병에꽂아,청자의바탕색과잘어우­러지는모습을연출해청­자구매로이어지도록한­다는방침이다.개막식 행사에는 땅심화훼법인에서 관광객들에게장미10­00송이를나눠줄예정­이다. 18년동안강진에서유­배생활을한다산(茶山)정약용이극찬한강진의 차와전남최대점유율을­자랑하는 장미와도자의앙상블은­지역의특산품을홍보하­고판매까지한다는점에­서지난해보다진일보한­마케팅축제로준비된다. K컬처 원조로 일컬어지는 고려청자를현대에잇고­친근감있게만날수있도­록▲청자입체퍼즐만들기▲청자탁본체험▲청자도판체험▲청자파편모자이크등의­다양한체험과함께강진­민간요에서제작한신상­품도전시된다.민간요에서개발한신상­품은박물관속의청자가­아닌다양하고아름다운­생활자기로서청자의매­력을보여줄수있는완성­도높은상품들로관광객­을사로잡을것으로기대­된다.어린이를동반한가족여­행객을위한키즈프로그­램도마련된다. ▲어린이봄봄슬라이드▲빙어잡이▲미니열차▲플레이셀라돈키즈랜드▲청자코일링▲자머그컵▲샌딩아트▲청자풍경만들기등온가­족이함께하는청자체험­부터이른봄날한때를보­내기손색없는다채로운­프로그램들이준비된다. 어린이인기뮤지컬 브래드이발소와 신비아파트가토요일과­일요일,총4일에한정해축제장­주무대와강진아트홀대­공연장에서하루에2회­씩공연해, 관광객들을축제장은물­론, 읍내상권으로까지모이­게한다는전략이다.

축제장한쪽에는강진주­요정책4총사인 푸소, 고향사랑기부제, 반값가족관광강진, 4차산업혁명활용등에­대한홍보가진행되며 대면군정홍보의장이이­뤄질것으로보인다.

축제개막식인24일은­정월대보름으로,군은대보름전통먹거리­체험을축제기간내내 운영하며, 윷놀이, 연날리기, 투호, LED쥐불놀이등온가­족이부담없이즐길수있­는전통놀이도준비된다.개막식은오후4시30­분부터시작되고,개막축하쇼는가수장민­호를비롯해,홍진영,서지오,문희옥, 양지원, 모세등이출연할예정이­다.

읍면민이함께하는축제­로자리매김을위한 군민이랑 놀래day 도 흥미를 더한다. 동서남북4개 권역별로 군민데이를선정해, 축제기간중총나흘은대­군민화합의장이되도록­준비한다는방침이다.성공하는축제가되기위­해서는군민이먼저단합­하고축제를만끽할수있­는자리가선행돼야한다­는강진원군수의신념이­반영됐다.청자축제와같은기간에­열리는 강진백련사동백축제도­청자축제관광객몰이에­큰동력을줄것으로기대­를모은다. 올해처음선보이는동백­축제는만덕산자락에자­리잡은동백나무150­0여그루의아름다운장­관과함께다산과혜장스­님이나눈역사적공간인­백련사에서다산초당에­이르는1㎞오솔길은소나무,비자나무,차나무등천연림이우거­져따뜻한봄볕을받으며­호젓하게걸어보기그만­이다.

올해축제는 반값가족여행강진 접수가본격적으로시작­되며,청자축제가견인하고반­값혜택이밀어주는관광­도시,강진의올해첫도전에얼­마나많은관광객이모일­지지역상인들기대도크­다.반값관광에는지난15­일기준, 1987팀 5829명이신청했다.반값여행은강진이외에­거주하는2인이상가족­이사전신청후강진을방­문하면,강진여행중소비금액의­50%,최대20만원까지강진­사랑상품권으로되돌려­주는파격적인정책이다.

강진원군수는 반값가족여행의궁극적­인목표는관광업은물론,강진의특산물등1차산­업까지파급효과를가져­가기위한것으로,골목상권과함께강진경­제전반에단비가될것으­로기대한다 고말했다.강군수는 갑진년새해,축제의도시강진의첫막­을올리는강진청자축제­에많이들오셔서,감동은두배로비용은절­반으로반값가족여행강­진의매력을마음껏느껴­보시기를바란다 고덧붙였다.

 ?? 손봉석기자 paulsohn@kyunghyang.com ??
손봉석기자 paulsohn@kyunghyang.com

Newspapers in Korean

Newspapers from Korea, Republic