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JU Business Daily

“2030년매출1.8조…해저케이블·희토류신성장동력으로­육성”

- 권가림기자hidde­n@이성진기자leesj@

LS에코에너지가희토­류등신사업영역확장에­주력해오는 2030년까지 1조8000억원의 매출을기록하겠다는청­사진을제시했다.

LS에코에너지는 30일 서울 여의도FKI타워에서‘밸류업 데이’를 열고중장기 성장전략을 발표했다. 기존 전력과통신 케이블 사업을 확대하고, 해저케이블과 희토류영구자석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육성한­다는방침이다.

이를 통해 지난해 7000억원이던 매출을 2030년 1조8000억원으로, 2.5배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. 구체적으로 전선등기존 사업에서1조원, 해저케이블공장에서 6000억원, 희토류에서 2000억원을확보한­다는방침이다.

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는 “전 세계적으로 향후 15년 이상 대규모 전력수요가지속될것”이라며“전선사업확대와 동시에 희토류 영구자석 사업을추진해‘캐즘(일시적수요 정체)’없는성장을이어갈것”이라고 자신했다.

삼표그룹이신규입사자­를 위한 ‘삼표웰컴키트’를리뉴얼했다고29일­밝혔다. 삼표웰컴키트는신규입­사자첫출근일에지급되­는환영선물이다.

삼표그룹은 이들의업무 적응을 돕고나아가조직에대한­소속감과자긍심을제고­하기위해삼표웰컴키트­를선보였다.

이번웰컴키트는삼표그­룹브랜드고유의아이덴­티티를반영한것이특징­이다.시멘트와모래등이혼합­돼있어물만부으면바로­사용가능한건설자재인‘몰탈’모양디자인을적용했다.

웰컴키트는 실용적인 물품으로 구성됐다. 업무 및 복지 관련 내용을 다룬삼표생활백서를비­롯해펜, 컵, 고속무선충전스탠드,우산등이담겼다.

그룹 ESG 경영기조에맞게포장은­친환경소재로 100% 재생용지인크라프트지(무코팅,무표백)를 활용했다.

삼표그룹 입사자는 “웰컴키트를 받아보니삼표그룹에입­사했다는걸실감할 수 있었다”며 “그룹의 정체성이잘 담겨있는 것 같아 받았을 때기분이좋았다”고 말했다.

삼표그룹은 삼표 웰컴키트 뿐만 아

기존 전력사업도 인공지능(AI) 발전과 데이터센터(IDC)의빠른성장세에따라 수요 급증이예상된다. 최근일론 머스크테슬라 최고경영자(CEO)도 “AI 발전의제약은 전력”이라며 “현재 전력망이 AI 기술 발전에따른 수요를 맞추지못하고있다”고밝힌바 있다.

LS에코에너지는베트­남1위전선기업으로, LS전선의 첫해외초고압 케이블생산 거점이다. 현재는 매출의 30%를니라신규입사자를위­한공장및사업장 견학, 기술향상(Up-Skilling)을 위한ChatGPT와 같은다양한직무교육과­정등의온보딩프로그램­을진행하고있다.

삼표그룹 관계자는 “이번 웰컴키트리뉴얼은 삼표그룹에서 새로운 출발을하게된신규입사­자들을환영한다는의미­와함께그룹의채용브랜­드제고 차원에서 이뤄진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신규입사자를­위한다양한프로그램을­마련하겠다”고말했다.

한편 삼표그룹은 기업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 삼표그룹이복장 자율화를 안착시켰으며 2020년에는 레미콘 업계최초로 티셔츠와 청바지,운동화차림등을허용했­다.북미와 유럽에서거두며베트남­의주요수출기업으로성­장했다.

이대표는 “대규모 해상그리드 구축,해상풍력발전 사업 등으로 초고압 해저케이블이공급이부­족한상황”이라며“유럽과 베트남해저케이블사업­을검토하고있다”고 말했다.이어“미국투자는확정했고이­미1400억원 규모의투자유치보조금­도확보했다”고덧붙였다.

또국내업체최초로베트­남에서대규모 희토류 산화물을 확보하고, LS전선과 함께 희토류 금속공장을 건설해영구자석제조로­이어지는 밸류체인구축을진행하­고있다.

희토류사업의경우중국­이4400만톤에달하­는 매장량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을장악하고 있지만, 유럽연합(EU)의핵심원자재법시행등­각국의 ‘탈(脫)중국’ 기조가강화되면서매장­량2위국가인 베트남(2200만톤)이 새로운 공급망구축을 위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. LS그룹의희토류사업­추진도지난해6월윤석­열대통령이베트남에방­문해보반 트엉 국가주석과 핵심광물 공급망협력을약속하면­서가시화됐다.

한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대 실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LS에코에너지는연간­최대실적을경신할것으­로 내다봤다. 최근 전 세계적으로 노후전력망 교체, 해상풍력, 데이터센터 건설등 전력사용량 증대로 전력망 구축프로젝트가 늘어나면서 LS에코에너지의 실적 상승이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는관측이지배적­이다.

이 대표는 “전기화 시대로의 대전환속에 LS에코에너지가 있다”면서 “지속성장하는기업으로­거듭나겠다”고밝혔다.

새내기산뜻한출발…삼표그룹

리뉴얼

 ?? ??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가 30일 서울여의도 FKI 타워에서열린‘밸류업 데이’행사에서중장기성장전­략을발표하고있다.
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가 30일 서울여의도 FKI 타워에서열린‘밸류업 데이’행사에서중장기성장전­략을발표하고있다.
 ?? ??

Newspapers in Korean

Newspapers from Korea, Republic